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복통, 두통, 속울렁거림 메스꺼움 증상 ㅠㅠ

다름이 아니라 제가 장염이었습니다. 처음엔 설사도하고 배도 많이 아팠었는데 약먹고 나아진것같긴하더라구요. 그래서 약 다먹은 뒤에 괜찮은것같아서 밥먹고 했었는데 며칠뒤에 또 아픈거에요.

 

이번엔 그냥 동네에잇는 작은병원갔었는데요.. 효과가없더라구요.. 그러다가 저번주 목요일날 머리도 아프고 배도아프고 급식도 못먹겠더라구요 속이 안좋아서..조퇴하고 다음날도 학교 못갔어요.. 어제 큰병원가서 검사를 해봣는데요 엑스레이도 찍었는데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의사선생님께서 약을 5일분을 새로 주셨는데 이 약 먹고도 계속아프면 내시경을 찍어봐야겠다고하시더라구요..ㅜ 제가 어제부턴가 저번주금요일부터 볼이랑 귀가자꾸 뜨거워지구요.. 어제 약을 먹었었는데 배가 더 아프고 배에서 자꾸 꾸룩꾸루룩소리나구요.. 속도 울렁거리고.. 지금도 열은 안나는 것 같은데 머리아프구요.. 속울렁거림 메스꺼움 등등 .. 저 병명이 뭔지 알 수 있을까요..ㅜ?


장염이 오셨어서 며칠째 고생을 하고 지금은 두통과 속울렁거림 으로 고생을 하고 계시네요... 우선 큰 병은 아니라고 하셨으니 너무 걱정을 하시지 마세요. 현재 보이는 증상은 위장기능이 상해서 발생하는 담궐두통의 범주에 속한다고 보여집니다.

 

담궐두통은 어지럽고 메스꺼우면서 눈앞이 아찔한 두통을 뜻하는데요. 그 원인은 주로 "담" 이 많이 발생했을 때 입니다. 이 담은 평소 위장기능이 좋지 못하셨던 분들이나 질문자님 처럼 갑작스레 위염이나 장염에 걸려서 위기능이 상했을 때 많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때문에 지금은 위장을 튼튼히 하고 설사를 조리하는 치료를 받으면 두통은 자연적으로 물러가리라 생각이 됩니다. 다만, 현재 볼과 귀에서 열이 난다고 하시는 것은 열이 있다는 것인데, 이 열이 위장의 습열인지, 아니면 설사와 고통으로 기혈이 상해서 발생한 허열인지를 보다 명확하게 구분을 할 필요는 있습니다.

 

아직 한창 건강할 나이이기 때문에 비록 허열이라도 스스로 회복될 수 있지만, 보다 빠른 쾌유를 위해선 치료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집에서 생강과 귤껍질을 함께 달여 드시면 좀 편안해지고 메스꺼움과 두통 증상을 좀 덜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보다 빠르고 정확한 치료를 위해서 병의원에 가셔서 진찰을 받아보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또 다른 정보는 밑에 추천 링크를 참조하세요 ^^

<추천 정보>

  가슴이 답답한 증세, 현상?? 호흡곤란과 두통이 같이 일어납니다 ㅠ

  위염, 식도염, 장염이 자주걸리고 설사가 계속 나요.. 식단 질문 할게요..

  잦은 두통.. 왜 이러는지 원인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