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어지럼증

편두통 원인!! 매일 저를 괴롭히는 만성피로와 편두통!!

안녕 하세요, 저는 매일매일 편두통과 만성 피로감에 시달리고 있는 학생입니다.
일단 매일 아침 깨고 난 직후 부터 두통이 와요. 아침은 잔잔하게, 신경쓰이게 아프구요,

오후 3시즈음? 심했다가 한두시간? 정도 지나면 들하구요..

 


밤되면 아프진 않은데요,, 두통이 있을 시 마다 눈과 눈썹사이가 진짜 눈 빠질정도로 아프거든요?
통증의 정도나 시간은 편두통과 비례한데요, 눈은 달라요.
눈은 계속해서 통증이 있어요. 은은~하게;;;; 눈을잠시 감으면 괜찮구요, 뜨면 통증이있어요.


또 편두통은 주로 왼쪽만 있어요,. 아픈곳은 주로 눈썹 끝과 미간이 만나는 지점이에요.
그리고 다른쪽은 왼쪽 이마가운데! 그 부근이 콕콕콕 아프구요 아주 가끔 저렇게 양쪽다 아픈데.. 그럴 떄는 약먹으면 괜찮아져요, 그렇다고 약도 잘 안먹는 편이라서, 그냥 견디는 편인데,
요새는 점점 심해지는것 같아서요,,,ㅠ

 

그리구 저런 통증들과 동반한 만성 피로감은 두 말 할 것 없이 심합니다.
정말 심해요. 예전 같았으면 (약 1년전) 7시간으론 충분했는데, 요샌 절대 저런말을 못해요.
9시간을 자도 피로감이 밀려옵니다. 정말 미치겠어요. 일어났을때 맑다!

라는 느낌 받은지 정말 오래됬고, 개운하다? 이젠 어떤느낌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잘 잤다 라는 말도 최근에 꺼낸적이 없네요ㅠ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누은상태로 기지개 피는걸 좋아하는데, 그 순간만 시원하지 일어나면 뭔가 찝찝해요..
지금도 눈은 반만뜨고 작성하고있습니다.

아! 그리고 주로 편두통이 아픈곳을 제가 지금 눌러 보니 엄청나게 아프더군요...


그러고 나서 송르 똈더니...눈이 피로하면서 당장이라도 자고싶더라구요,,,

저 진짜 왜 이럴까요ㅠㅠ 인터넷 뒤져서 보니까 무료로 해결방안 제시해 주신다고 하셔서...이렇게 시간내서 작성해봤습니더ㅠ

 

안녕하세요. 풀과 나무 한의원입니다.

우선 편두통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나타납니다.

한의학적으로 보았을때는 혈허와 담이 주로 원인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요.

 

 

혈허는 혈이 허하다는 것으로 몸속에 기운이 부족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담은 혈이 탁하다는 것으로 섭생의 잘못에서 기인한 경우가 많지요.

이러한 경우는 대부분 치료를 받아야 좋아집니다.

 

만성 피로감도 또한 혈허나 담에서 기인하는 경우가 많으며 치료를 해야 좋아질수가 있지요.

정확하게 연령대가 몇인지 모르겠지만 학생이라면 이러한 두통이 오래 갈수 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두통은 섭생의 바른 교정으로 나을수 있지만 지금의 경우에는 치료가 필요할듯 보이는군요.

 

만약에 이러한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치료를 권합니다.

부모님과 상의하시고 한번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뵙고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풀과나무한의원의 온라인상담페이지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