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어지럼증

몇일째 심한 머리두통이 와요

몇일째 심한 머리두통이 와요

 

예전가끔몇시간씩두통이오곤했었는데..  이틀전 아침에 일어나서 침대에서 일어나는 순간 심한두통으로 눈을 감고 머리를 쥐고있었습니다 두통은 오른쪽왼쪽 번갈아가면서 뽀개질듯한 통증이오구요 심장박동수처럼 딩딩딩딩딩 이렇게 통증이옵니다 허리를숙여도 통증이오고 숙였다 들어도 통증이오고 갑자기 일어나도 통증이오고 *보린 두통약을 먹어도 효과가 없습니다..

 

그런데 가만히있으면 통증이 하나도 없구요 고개를 좌우로 흔들면 약간의 머리 통증과 약간의 어지러움이있습니다. 통증은 처음엔 왼쪽이 아프더니 지금은 오른쪽으로 너무 심한 통증이와요 어디가 문제가있는걸까요.. 병원은 어디로 가봐야되나요?

 

 

두통이 매우 심한 것 같습니다. 한의학에서 극심한 통증은 주로 간의 기가 막혀서 발병한다고 하거든요. 또한 심장이 뛰는 느낌이 나면서 두통이 심한 것은 한방에서 간의 화 혹은 간에 풍 기운이 있을 때 나타난다고 봅니다.

 

아무래도 간 에 이상이 생겨서 오는 두통 같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간은 한의학에서 말하는 간으로 양방에서의 간장 만을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간 의 병증을 또 나누어 보면 실증과 허증으로 나뉘는데요 허증은 대게 혈이나 진액이 부족한 경우이고실증은 간의 화기가 머리위로 상승하거나 풍기운을 겸한 것이 됩니다.

 

평소 눈이 뻑뻑하고 손발바닥에 허열이 나고 해질 무렵에 열이 훅훅 오르는 듯한 증상이 있으셨다면 혈허 혹은 음허 증에 속하고 얼굴이 붉고 눈에 충혈이 자주 되고 머리가 뜨끈뜨끈 하고 옆구리가 결리고 성격이 괄괄하신 편이시라면 실증에 속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으로 온 때는 천마가 효과가 있습니다.

01

여기에 열이 있으면 열을 쳐주고 혈허가 있으면 보혈을 겸해 주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두통이 오래 되셨다면 어혈로 인한 두통을 생각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뇌청혈 해독탕과 뇌압을 조절해주는 치료를 하면 효과가 있다 합니다.

 

그리고 두통이 갑자기 생기거나 평소에 두통이 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두통이 심해졌을 땐 반드시 병원이나 한의원에 가셔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셔야만 더 큰 질병이 올 수도 있는 것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