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통, 어지럼증

안구통증이랑 어지럽고메스꺼움 등이있어요

안구통증이랑 어지럽고메스꺼움 등이있어요

 


10일전부터 갑자기 머리가 어지럽고 메스꺼운 증상이있어요 그리고 이틀전부턴 안구통증까지 있구요 ㅠㅠ 병원에 가려고하는데 안과를 가야할지 아님 뇌관련 과를 가야할지 모르겠네요 보다보니깐 수분이 부족해도 이런 증상이 있을수있다는데 제가 전에 회사를 다닐때는 하루에 천미리 이상 물을 마시다가 집에있으면서 물을 한컵도 안마실때도 있었거든요 막상 아프니깐 무섭네요 ㅠㅠ 왜 이런 증상이 있는건지??

 

만약 두통이 없으셨는데, 요 며칠 갑작스레 발병하였다면 병원 혹은 한의원에 가셔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머리가 어지럽고 메스꺼운 증상의 원인을 따지면

매우 많지만 전형적인 케이스는 아래와 같다 합니다.

 

1. 담음

2. 간장과 위장의 부조화(간위 불화)

 

 

-담음은 비위의 기능이 정상적이지 못해 발생한 독소로써 일종의 노폐물로 보실수도 있다 합니다. 이 담음이 위장에 있으면 구토를 유발하고 심장 밑으로 가면 속이 울렁울렁 거려 마치 멀미하는 것 같기도 하고 불안한 것 같기도 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이 때 두통은 머리가 묵직하고 맑지 못한것이 특징입니다. 그 밖에 불면증, 불안, 대변이 묽고, 가래가 많고 속이 그득하고 소화불량등이 나타납니다.

 

-간 과 위의 부조화는 한의학에서는 간이 항상 위장을 제압하는데 이 과정에서 너무 심하게 제압한 경우로써 편두통 혹은 이마와 양쪽 관자놀이가 매우 아픈 두통이 나타납니다. 통증이 심하고, 위장 계통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주로 그득한 복부팽만감 같은 어딘가 꽉 만힌 듯한 느낌을 주는 위장질환이 많이 보인다 합니다.

012

 

안구 통증은 모두 보일 수 있습니다. 두 경우를 보시면 비슷하면서 또한 서로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사실 임상에서는 이 두 경우가 짬뽕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이 둘을 모두 두루두루 살펴가며 치료하기도 한다 합니다. 민간에서는 이럴 때 진피, 반하, 복령, 감초 와 향부자, 지실 등을 사용했다 합니다.

 

두 경우 모두 위장이 연관되오니 과식, 기름진 음식, 음주,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지럼증이 계속 된다면 한의원에 가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