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감기만 심하게 앓고나면 귀가울리고 이명이..ㅜㅜ

감기만 심하게 앓고나면 귀가울리고 이명이..ㅜㅜ

 

 

올해 고등학교 들어가는 한 학생입니다. 저번에 열감기에 걸렸을때도 감기를 심하게 앓고나면 이명증상이 오더라구요;; 목요일쯤에 열감기에 걸렸었는데 이제 거의나아서 감기약은 복용안하고 있구요 감기는나아가지만 이명이 절 괴롭히네요ㅠ 귀가울리면서 조금 둔탁한? 삐 소리가 나는거같아요. 웅웅 거리면서... 뭐라고 잘 표현을 못하겠네요ㅠㅠ 어느정도면 참겠는데 너무 심해서 밤에 잠도못잤습니다 특히 조용한밤이되면 귀도 더 크게 울리는거같고 이명도 더 크게들려서요.. 치료방법 없나요? ㅜㅜ 오른쪽귀에서만 소리나요..

 

감기를 심하게 앓고 나면 이명이 오시는 것이 특징 이시로군요. 한의학에서는 이명을 크게 실증 허증으로 분류 합니다. 감기를 한번 앓고 나면 한의학에서는 쌍화탕이라 하여 기혈을 조리하는 전문 한약을 복용시킨다 합니다. (쌍화탕은 원래는 감기가 다 나았을 때 드시고, 허약자의 감기엔 쌍화탕과 감기약을 함께 합방합니다.)

012

감기 혹은 큰병을 앓고 난 뒤에는 기혈이 모두 허약해져서 식은땀, 식욕부진, 권태감 등이 오는데 이를 빨리 회복시키기 위한 조취인 것 이라 합니다. 감기로 인하여 인체의 원기가 떨어져서 발생하는 이명을 기허 이명이라 합니다.

 

그리고 일단은 내 몸이 좀 허약해져서 이런 소리가 발생한다고 인식을 하시고 소리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리가 난다는 것은 몸이 계속 약해져 있다는 신호로 빨리 고쳐달라는 뜻과도 같으니 빨리 치료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귀는 신장의 반응처이고 이 신장은 인체의 뿌리에 해당되어 한 번 상하면 치료가 매우 더디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른시일내에 두통전문 한의원에 가셔서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